관련뉴스

시각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시흥시, 곰솔누리숲 무장애 나눔길 조성

작성일 : 2020-11-12 오후 2:04:20

교통약자층의 접근성·안전성 증대



무장애나눔길조성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곰솔누리숲에 장애인·노약자 등을 위한 무장애 나눔길 조성을 완료했다.

시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최한 ‘2020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을 통해 녹색자금 3억 6천만 원을 지원받았고, 여기에 시비 2억 4천만 원을 더해 총 6억을 들여 해당 사업을 추진했다.

곰솔누리숲 무장애나눔길은 교통약자의 접근성 및 안전성 증대를 목표로 한다. 사업구간 최대 경사를 8% 이하로 하고 점자블럭, 안전손잡이를 설치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논슬립 패드와 야간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LED 경관조명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공사구간은 총 450m로다. 주거지 인근 진입로 3개소에 데크로드를 설치해 총 4km의 곰솔누리숲 산책로와 연결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숲길을 조성했다.

백종만 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녹지 공간을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풍부한 녹색 공간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해당 기사링크 :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9479

첨부파일

목록(관련뉴스)

  • PC버전
  • 맨위로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

copyright ⓒ 2013 시각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