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뉴스

시각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전남 순천역 주출입문 앞 점자블록 개선 필요

작성일 : 2021-04-02 오후 3:35:46

전남 순천역 주출입구 출입문은 자동문과 여닫이가 각각 설치됐는데, 점자블록이 자동문 바닥에 있다. 때문에 순천역의 경우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점자블록으로 인해 이동 불편을 겪을 뿐만 아니라 여닫이문을 이용해야 하는 시각장애인도 어려움을 겪는다. ⓒ박종태

▲ 전남 순천역 주출입구 출입문은 자동문과 여닫이가 각각 설치됐는데, 점자블록이 자동문 바닥에 있다. 때문에 순천역의 경우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점자블록으로 인해 이동 불편을 겪을 뿐만 아니라 여닫이문을 이용해야 하는 시각장애인도 어려움을 겪는다. ⓒ박종태

 

경전선, 전라선에 있는 기차역인 전남 순천역의 주출입구 출입문 앞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블록이 잘못 설치돼 있어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최근 찾았을 때 주출입구 출입문은 자동문과 여닫이가 각각 설치됐는데, 점자블록이 자동문 바닥에 있었다.

시각장애인들은 보행상 장애가 없어 여닫이 출입문을 이용을 하고, 횔체어 사용 장애인들은 자동문을 이용을 한다.

때문에 순천역의 경우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점자블록으로 인해 이동 불편을 겪을 뿐만 아니라 여닫이문을 이용해야 하는 시각장애인도 어려움을 겪는다.

출처 : 에이블뉴스

해당 기사링크 : http://www.ablenews.co.kr/News/NewsContent.aspx?CategoryCode=0014&NewsCode=001420210401025835897325

첨부파일

목록(관련뉴스)

  • PC버전
  • 맨위로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

copyright ⓒ 2013 시각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